애슬러|Athler
애슬러|파트너 인터뷰 no.1 형지 I&C BON 본문
3040 남성만을 위한 품격 있는 쇼핑몰, 애슬러
안녕하세요, 애슬러 MD 조니입니다.
애슬러는 중년 남성만을 조명하여 가장 빠르게 성장 중인 패션 플랫폼입니다.
현재는 700개의 입점 브랜드를 포함하여, 총 3,000개의 브랜드를 큐레이팅하는 공간인데요,
그 중에서도 애슬러에 입점하여 같이 폭발적으로 성장 중인 브랜드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형지 I&C BON의 손성환 대리님과 함께 인터뷰를 진행해보았습니다!
.
.
.


애슬러 안녕하세요, BON 손성환 대리님.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손성환 안녕하세요, 저는 형지I&C BON의 손성환 대리입니다. 행사 준비하고 상품 등록하는 등 외부몰 관련 업무를 전담하고 있으며, 자사몰 업무도 일부 담당하고 있습니다.
애슬러 BON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손성환 BON은 2004년에 트렌디한 정장상품을 기반으로 런칭한 브랜드입니다. 남성복에 대한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계속해서 좋은 제품을 만들고 있으며, 2024년 FW상품 부터는 프렌치 무드의 젠더리스한 컨셉으로 전환하여 신규 및 상위 백화점 매장에 입점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애슬러 애슬러에 입점한 계기는 무엇인가요?
손성환 사실 제가 직접 입점을 결정한 것은 아니었지만, BON입장에서는 다양한 매대를 원하고 있었습니다. 다양한 플랫폼이 있었지만, 남성위주가 많지 않았고, 있다면 신생 도메스틱 브랜드가 주류를 이룬 곳들이었죠. 백화점 브랜드 위주 또는 저희 고객인 3040 남성을 타겟으로 하는 플랫폼은 애슬러가 유일했고, 그래서 입점 후 지금까지 잘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애슬러 애슬러가 브랜드 성장에 미친 긍정적인 요소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손성환 입점 초기나 지금이나 제가 생각하는 애슬러의 명확한 강점이 한 가지 있다면, 기획력입니다. 일반적인 외부몰이나 종합몰 같은 경우 메인 행사는 가격으로만 밀어 붙이거나, 카테고리로만 툭 잘라서 노출한다거나, 행사 기획이 많이 뻔하거든요.
그치만 애슬러에서는 항상 한 뎁스 더 생각해주시는 것 같습니다. 행사 기획 시 그 타겟도 뾰족하고, 스토리 디렉션도 다 짜시고 그거에 맞게 디벨롭할 수 있는 이미지나 상품 등 역제안도 많이 주십니다. 저희 쪽에서도 호흡을 잘 맞춰가면서 동반성장 할 수 있었습니다.

애슬러 애슬러가 타 플랫폼 대비 장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손성환 저는 이제 영업을 하는 입장이라 행사를 많이 생각을 합니다. 근데 애슬러는 행사 구성과 기획에서 타 플랫폼보다 더 직접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서, 2024년 블프때만 하더라도, 행사 구성이나 그 안에 들어가는 각 내용 등이 다른 플랫폼, 외부몰 등에 비해서 더 딥했습니다. 전체적인 밑그림을 항상 잘 그리신다는 생각이 있었고, 그 구성 하에 저희가 어떤 제안을 드렸을 때, 이를 더 확장시킬 수 있게 역으로 제안도 주시고 기획도 해주시는 게 큰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뭔가 BON을 어떻게 하면 더 좋게 보일 수 있을지에 대해서도 많이 고민을 해주시는 것 같아요. 즉 숲과 나무 모두를 잘 보고 잘 챙기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애슬러 BON의 향후 목표는?
손성환 BON만이 가진 컨셉을 고객들이 알고 찾아주는 브랜드로 만들어 가려고 합니다. 오랜 시간이 지나도 가치 있으면서 동시에 트렌드도 놓치지 않는 브랜드.
정장에서는 원단과 메이킹의 고급화를 이루는 동시에 합리적인 가격대로 편안하고 가벼운 스타일을 선보이려고 합니다.
캐주얼 상품의 경우 오리지널 프렌치 의류 등을 기반으로 프렌치 무드를 풀어내서 20대 후반에서 30대 초반 캐주얼룩을 선보이는 게 목표입니다.
애슬러 애슬러 입점을 고민하는 예비 파트너사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손성환 고민할 필요가 없다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애슬러에서 BON을 1년 정도 제대로 운영하면서 꾸준히 느끼는 게 타플랫폼 대비 장점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물론 아직 타 플랫폼보다 크기는 작지만, 다른 부수적인 것들이 넘어선다고 생각해요. 아까 말씀 드린 기획력, 마케팅력 등에서요.
저는 입점을 고민할 필요가 전혀 없다고 말씀 드리고 싶고, 고민이 된다면 한 번 한두달만 테스트로 플레이를 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같은 외부몰 입점 MD 입장에서는 만족할 수 밖에 없을 거에요.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
애슬러 파트너 페이지 : https://www.athlerpartners.com/
애슬러 입점 신청하기 : https://forms.gle/jhiu3znCMfMJP1e57
애슬러 구경하기 : https://athler.kr/home